서울시에서는 산후저리경비 및 난임시술비에 어이 임산부 교통비 지원에서도 거주 요건을 폐지했습니다. 이에 따라 초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으로 서울에 사는 임산부는 누구나 70만원의 교통비를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사용처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서울시에서는 탄생과 육아를 지원하는 사업인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하나로 서울에 거주하는 임산부 누구에게나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기존에는 6개월 이상 거주해야 하는 조건이 있었는데요. 서울특별시 출산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이 통과되어서 조례가 통과된 3월 15일 부터 서울에 거주하는 임산부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서울 임산부 교통비 6개월 거주 요건 폐지
- 서울 모든 임산부에게70만원 교통비 지원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신청 대상
앞서 알했 듯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가 대상이 되는데요. 임신 3개월 ~ 출산 후 3개월 이내의 임산부가 지원 대상이 됩니다.
- 서울시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
- 임신 3개월 ~ 출산 후 3개월 이내의 임산부
사용기한은 임신기간 중에 신청한 경우 분만 예정일로부터 6개월 째 말일까지 사용가능하며, 출산 후 신청한 경우에는 자녀 출생일부터 6개월째 말일까지 사용 가능 합니다.
임산부교통비 70만원 바우처 신청 방법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신청 방법은 서울맘케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별도의 서류 제출이 필요 없어서 아주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임신 기간에 신청하려면 임신 여부 확인을 위해 정부24에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먼저 신청한 후 서울맘케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방문신청도 가능하여서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가능합니다. 방문시에는 신분증, 임산확인서, 본인명의 휴대전화 또는 신용,체크카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 맘편한임신 원스톱서비스 https://www.gov.kr/portal/onestopSvc/fertility
- 맘편한 임신 서비스 온라인 신청
- 임신관련 정보 입력
- 지자체별 임신지원서비스 조회
- 서울맘케어 홈페이지에서 추가 신청 :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https://www.seoulmomcare.com
방문 신청 방법
주소지 주민센터 방문 신청 (신분증, 임신확인서, 본인명의 휴대전화 또는 신용,체크카드 지참)
임산부교통비 70만원 사용처
서울 임산부 교통비 70만원은 원하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급되는데요. 지원일로부터 자녀 출생일로부터 6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까지로, 임신 3개월부터 지원받으면 최대 13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처는 지역제한없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부터 택시, 자가용 유류비, 철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