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표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가성비 있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찾아보는게 비행기표, 항공권 금액비교 입니다. 항공권의 수요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같은 비행기표라도 수요가 많은 시기에 예매하면 비싸지고 수요가 적은 시간에 항공권 예매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마다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제일 저렴한 항공권으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비행기표 저렴하게 구매하는 꿀팁
크롬 시크릿 모드 예매
항공권 예매 사이트에서 비행기 표 예매 시 쿠키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활동을 수집합니다. 이때 사용자의 항공권 조회 기록이 남아있으면 사용자의 방문 기록을 감지하여 항공권 가격을 조정하는데요, 더 싼 항공권을 찾기 위해 조회할수록 비행기 표는 더 비싸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크롬 시크릿 창 모드로 항공권을 예매하면 사용자의 쿠키를 수집하지 않아 항공권 가격 책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답니다. 항공권 예매 시 크롬 시크릿 창 모드로 조회하면 항공권을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 항공권 : 비행기표 6주전 예매
비행기 항공권 발권 전문업체인 “ARC”에 따르면 비행기 티켓값은 보통 출발 6주 전에 가격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같이 비행기 공급량이 많이 적은 상황에서는 6주보다는 최소 2~3개월 이내로 미리예약하는 것도 좋습니다.
출발일, 도착지 한 달로 확인
보통 날짜를 정해서 항공권을 예매합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스케줄 여유가 있다면 특정 날짜를 지정해서 검색하는 것보다는 “한 달 전체”로 설정해보시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반대로 도착지가 아직 정해지지 않으셨다면 도착지를 모든 곳으로 설정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렇게 검색 시 해당 기간에 가장 저렴하게 나온 항공권을 한 번에 찾을 수 있습니다. 팁으로 해당 검색 조건으로 최저가 항공권 알람을 설정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항공권 무료취소 활용
여행지를 선택하고 항공권을 예약하려는데 비싼 항공권을 어쩔 수 없이 예약해야 한다면, 예매하신 항공사 무료 환불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발 24시간 이내 취소 시 무료로 티켓값을 환불해주는 항공사들이 많이 있으니, 확인하고 출발 24시간 전에 한 번 더 가격을 조사해서, 싼값에 나온 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단, 모든 항공사에 무료 취소 정책이 있는 것은 아니니 꼭 환불 관련 정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뉴스레터 구독
비행기를 많이 타는 이용객이라면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 뉴스레터를 구독하기를 추천합니다. 보통 특가, 프로모션, 이벤트등 뉴스레터에 먼저 정보가 올라오기 때문에 빠른 선점을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 네이버항공권 비행기표
보통 비행기표를 예매하기 전에 스카이스캐너 또는 네이버항공권을 많이 이용하십니다. 두 곳 모두 보통 여행사들이 이미 선점해서 팔고 있습니다. 필터를 통해 최저가 항공권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하지만 이게 정말 싼 것인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무조건 스카이스캐너, 네이버항공권이 싼 게 아닙니다. 그럼 어디가 제일 최저가로 구매가 가능한 가인가?인데요 바로 지마켓, 옥션,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도 확인해야 합니다.
여행사와 같은 가격이지만 쿠폰, 할인 등으로 좀 더 저렴하게 갈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항공권 특가 및 프로모션 활용
보통 항공사도 그렇고 여행사도 그렇고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하면 대부분 월요일, 화요일에 많이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고 “화요일”, “수요일”에 항공권 프로모션을 많이 진행합니다.
항공권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요일
일반적으로 비행기 티켓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날은 화요일, 일요일입니다. 반면에 항공권이 상대적으로 비싼 요일은 금요일입니다. 주로 목요일에서 토요일에 비행기표 예매를 가장 많이 하기 때문에 수요가 많은 요일은 피해서 항공권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화요일에 항공권을 예약하면 금요일에 항공권 예약을 하는 것보다 최대 13% 저렴하게 비행기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가장 저렴한 시간
가장 저렴한 항공권 예매 시간대는 새벽 4~5시입니다. 비행기표 검색이나 예매 경쟁이 덜 치열한 새벽시간이 가장 저렴하고 일과 후 여유 있는 저녁 시간대인 오후 7~8시가 항공권이 가장 비싼 시간대라고 합니다.
국가별 항공권 가장 저렴한 달
다음으로 국가별에 따라 비행기표가 가장 저렴한 시기는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월 : 프랑스
프랑스 여행을 계획하시려면 10월초에 항공권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월 : 미국 & 이탈리아
미국이나 이탈리아의 항공권은 10월 초나 10월 중순에 구매하는게 제일 저렴하다고 합니다.
3월 : 홍콩 & 영국 & 호주
3월에는 홍콩이나 호주 항공권도 저렴하다고 합니다. 홍콩, 영국, 호주 3나라는 워킹홀리데이가 있어 3월에 가시는 것이 가장 좋겠죠? 11월초나 6월초에 예매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4월 : 태국 & 싱가포르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송크란 축제가 있는 4월에 항공권이 제일 저렴한 달이라고 합니다. 송크란 축제는 1년에 한번 개최하게 되는데 태국 전지역에서 하다보니 태국여행 계획하실때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6월 : 베트남
베트남 항공권은 10월 중순에 항공권이 제일 저렴하다고 합니다. 내년 6월 베트남 여행 생각하고 있다면 오는 10월에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8월 : 라오스
꽃보다 청춘 에 나온 여행지로서 코로나 전에 배낭여행으로 인기가 많았던 여행지 라오스. 라오스는 12-2월이 우기이다 보니 8월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항공권은 10월 중순에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10월 : 캐나다 & 대만
6월초가 가장 저렴한 항공권이라고 합니다. 10월에는 대만의 건국 기념일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때 대만인들은 타이난, 가오슝으로 여행을 간다고 하니 계획짜실 때 남쪽은 제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1월 : 일본 & 태국 & 필리핀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나라 일본이 11월에 비행기표가 가장 저렴합니다. 6월초에 미리 구매하셔야 저렴한 가격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12월 : 스페인 & 중국
6월초나 8월 중순에 12월 항공권을 미리 예매하셔야 더욱 저렴하다고 합니다.